부산해운대구 수학과외 영어과외 (우동 중동 좌동 재송동)
부산해운대구과외 수학과외 영어과외 (우동 중동 좌동 재송동)
부산과외,부산수학과외,부산영어과외,부산국어과외,부산사회과외,부산과학과외
안녕하세요.
공부레시피쌤입니다.
부산시의 해운대구 우동 좌동 중동 재송동 등에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는
해운대구과외 지역과외 전문교사입니다.
대학생과외 개인과외 아르바이트과외가 아닌
학생의 시기와 수준 그리고 지역의 특성에 맞게
과목별 전문선생님이 방문해 수업하는 1:1맞춤과외입니다.
부산과외선생님,부산수학선생님,부산영어선생님,부산국어선생님,부산사회선생님,부산과학선생님
국어과외 영어과외 수학과외 사회과외 과학과외
사탐과외 과탐과외 한국사과외
자기주도학습 입시컨설팅 공부습관
중국어과외 일본어과외 영어회화과외
수시 정시 내신관리와 수능준비
해운대구과외,해운대구수학과외,해운대구영어과외,해운대구국어과외,해운대구사회과외,해운대구과학과외
우리 학생들은 겨울방학을 코앞에 두고 있는 시점입니다.
중학교로 또는 고등학교로 진학을 앞둔 학생도
다음 학년의 새학기를 기다리는 학생도 있겠죠.
지금과 같은 겨울방학 시기에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공부 이야기를 하나 해보려 합니다.
두개의 그물이 앞에 있습니다.
낡고 오래되 좋지 못한 상태의 그물과
촘촘하고 튼튼한 좋은 그물이 있습니다.
두개의 그물을 흐르는 강에 쳐두고 나중에 그 결과를 비교해 본다면
각 그물은 어떤 결과를 보여 줄까요?
그물은 현재 학생의 학습상태를 뜻하고
잡힌 물고기는 문제의 정답을 뜻하고 있습니다.
어떤 학습상태의 그물이 많은 정답의 물고기를
잡을 수 있을지는 따로 말하지 않아도 분명하겠죠.
지금 우리 학생들의 대부분은 선행위주의 학습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 선행학습을 그물과 물고기의 이야기에 대입해 생각해 볼까요?
낚시꾼의 그물은 벌어지고 낡아 좋지 못합니다.
강가에서 낚시를 하는 것도 그리 쉽지는 않았죠.
그런데 이 낚시꾼이 강을 지나 바다로 가려 합니다.
강보다 더 거친 바다의 환경과 물고기를
얼마나 수확해 돌아올 수 있을까요?
낚시가 더 어려워졌다고 느끼고 포기하지 않을까요?
선행위주의 학습이 나쁘다는 말은 아닙니다.
다만 강의 낚시도 힘들어 하는 낚시꾼이
바다로 가 낚시를 하려하는 것이 문제인 것입니다.
드리고 싶은 말씀은 이것입니다.
지금 학생에게 필요한 것은 앞으로 배울 내용이 아닌
지금까지 배운 내용들에 대한 더 확실한 이해라는 것입니다.
즉, 그물을 더 촘촘하고 튼튼하게 만드는 과정이 필요한 것이죠.
이 과정을 학습에서는 복습이라 합니다.
선행위주의 학습에 물들어 있는 학생들에게는
복습의 습관과 그 방법에 대한 지식이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복습은 꼭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저희 공부레시피쌤들이 함께 복습의 과정을 돕고 있습니다.
해운대구과외선생님,해운대구수학선생님,해운대구영어선생님,해운대구국어선생님,해운대구사회선생님,해운대구과학선생님
어떻게 학승들의 공부를 도와주면 좋을까요?
1. 공부를 하는 이유를 알도록 하는 것입니다.
공부를 강요하는 말로 책상에 앉도록 할 수 있지만
공부에 대한 선택은 학생이 하는 것입니다.
책상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공부하는 시간이 되려면
학생에게 공부를 하는 이유가 있어야 하겠죠.
학생 자신이 원하는 것을 생각해볼 기회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학생에게 공부의 이유와 목표가 생긴다면
공부 하는 것에 대한 집중력과 인내력이 좋아지는 것입니다.
학생에게 동기부여가 되어 있기 때문이죠.
2. 자신감을 가지고 공부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학생들은 공부에 자신없어 할 것입니다.
다른 생활에도 이 자신감의 결여가 영향을 미치죠.
만족감이 없고 자존감이 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난 공부와 맞지 않아'라고 생각할 학생의 잘못된 생각이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지 않고
그저 강요받는대로 공부를 하고만 있는 것은 아닐까요?
우동과외,우동수학과외,우동영어과외,우동국어과외,우동사회과외,우동과학과외
보기 보다 많은 양의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들은
학교와 학원에서 배우는 방식 그대로
남들과 똑같은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이 공부가 얼마나 학생에게 효과가 있는 공부일까요?
학생들은 모두가 다릅니다.
성향과 성격이 다르기에 공부의 목표와 이유도 다르겠죠.
그렇기에 공부의 방법과 방향도 각자에 맞게 달라야만 합니다.
지금까지 배워온 방식은 분명 효과적이지 못했습니다.
학생은 마라톤 선수입니다.
달릴 수 밖에 없는 환경 때문에 그저 달리고 있죠.
그런데 학생에게는 목적지인 골도 없고
어떻게 달려야 하는지 얼마나 달려야 하는지 등의 계획도 없습니다.
달리는 일이 재미 있을까요?
효과적으로 달리고 있는 것일까요?
힘들고 지친 순간에는 쉽게 포기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우리 선수에게 목적지가 생긴다면 어떨까요?
그곳까지 어떻게 얼마나 달릴지 계획이 생긴다면
예전보다는 더 효과적이고 집중된 달리기가 가능해지지 않을까요?
학생에게 공부의 방향과 방법 그리고 목표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하지만 공부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결국 혼자서 배운 내용을 소화할 수 있는
자신만의 공부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선생님의 도움을 통해 방법을 익히고 방향을 만들어
자신만의 공부 흐름을 잡아 놓아야만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기본실력과 습관이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우동과외선생님,우동수학선생님,우동영어선생님,우동국어선생님,우동사회선생님,우동과학선생님
학생과의 수업에 앞서
학생의 성향에 대한 파악을 먼저합니다.
학습의지와 동기부여를 위한 것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 물고기를 잡고 싶게 만드는 과정이죠.
그 다음은 학생의 학습상태를 점검합니다.
그물의 상태를 보는 것이죠.
물고기를 효과적으로 잘 잡도록 만들기 위해
그물을 보다 촘촘하고 튼튼하게 하는 과정인 것입니다.
이런 과정과 공부를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 된다면
학생에게는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해운대구과외 1:1전문선생님들입니다.
중동과외,중동수학과외,중동영어과외,중동국어과외,중동사회과외,중동과학과외
중동과외선생님,중동수학선생님,중동영어선생님,중동국어선생님,중동사회선생님,중동과학선생님
더 여러분의 교사님들이 계십니다.
좌동과외,좌동수학과외,좌동영어과외,좌동국어과외,좌동사회과외,좌동과학과외
개인과외 대학생과외 불법과외 아르바이트 알선업체
학생과 직접 수업하는 과목별 전문선생님들입니다.
저희와의 수업으로 변화를 경험하며 효과를 느낀
학생들과 부모님들의 소개와 같은 도움을 통해
오랜 기간을 학생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좌동과외선생님,좌동수학선생님,좌동영어선생님,좌동국어선생님,좌동사회선생님,좌동과학선생님
지금도 공부 때문에 고민하고 있을 학생들을 위해
블로그를 통해 도움을 주고자 이렇게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재송동과외,재송동수학과외,재송동영어과외,재송동국어과외,재송동사회과외,재송동과학과외
실력이 뛰어난 선생님도 문제를 푸는 요령도 도움이 되겠지만
그보다 더 학생에게 필요한 것은
자신을 가지고 공부할 수 있는 경험을 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공부에 노력한 만큼 그 결과가 좋으면
학생에게는 자신감이 남습니다.
공부가 싫기만 한 것이 아닌 해볼만한 것이 될 때
학습량을 늘리며 공부습관을 만들어 가는 것이죠.
우리 학생에게도 본인의 공부를 할 기회가 필요합니다.
성장한 모습을 보며 더 좋아질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꿈을 꾸는 일이 학생이 정말 해야하는 일이 아닐까요?
재송동과외선생님,재송동수학선생님,재송동영어선생님,재송동국어선생님,재송동사회선생님,재송동과학선생님,
부산초등과외,부산중등과외,부산고등과외,해운대구초등과외,해운대구중등과외,해운대구고등과외,
우동초등과외,우동중등과외,우동고등과외,중동초등과외,중동중등과외,중동고등과외,
재송동초등과외,재송동중등과외,재송동고등과외,좌동초등과외,좌동중등과외,좌동고등과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