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천 소사구 영어과외 범박동 소사동 과인동 송내동 수학과외

부천과외,부천수학과외,부천영어과외,부천국어과외,부천사회과외,부천과학과외


안녕하세요.


공부레시피쌤입니다.




부천시 소사구의 범박동 소사동 괴안동 송내동 등에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들과 수업을 하는


부천소사구과외 지역과외 전문교사입니다.




개인과외 대학생과외 아르바이트가 아닌


직업전문과외 강사님들이 직접 방문해 1:1로


학생들의 수준과 시기에 따라 과목별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부천과외선생님,부천수학선생님,부천영어선생님,부천국어선생님,부천사회선생님,부천과학선생님


입시컨설팅 수능대비 내신관리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 학습습관


영어과외 수학과외 국어과외 과학과외 사회과외


한국사과외 과탐과외 사탐과외


영어회화과외 제2외국어과외






 

소사구과외,소사구수학과외,수사구영어과외,소사구국어과외,소사구사회과외,소사구과학과외


지금은 우리 친구들이 기말고사를 치르고 있는 시점이죠...


기말고사가 끝나면 1학기의 끝이라고도 할 수 있는 여름방학이 올것입니다.


이번 여름방학에 대한 계획은 세워두셨나요??


혹시 지난 방학과 다름없는 계획은 아니시겠죠??




여름방학은 생각하시는 것보다 더욱


학습적으로 중요한 시기입니다.




두개의 그물이 있다고 상상을 해보죠...


하나의 그물은 질기고 촘촘하고 반대로 나머지 하나는 성기고 해어진 그물입니다.


이 두 그물을 물고기가 많다고 소문이난 강가에 쳐두고 기다려보겠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그물을 걷을 때 그 수확은 어떨까요??


촘촘한 그물과 성긴 그물 중 어떤 그물에 물고기가 많을지는 상상이 가실 것입니다.


공부도 똑같습니다.




그물은 학생이 가진 학습의 이해도이고


물고기는 출제된 문제들의 정답이죠...


질기고 촘촘한 그물과 같이 학습의 이해도가 좋다고 한다면


정답이라 불리는 물고기 쉽게 그물을 빠져나가지는 못할 것입니다.




여름방학은 공부와 멀어져 오며 벌어진 학생의 그물을


보다 촘촘하고 질기게 만들수 있는 기회의 시간과도 같은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름방학을 어떻게 학습하며 보내야 할까요??


1. 그물 중 좋지 않은 부분을 찾아내야 합니다.


학생의 학습을 살펴보면 낮은 이해도의 부분도 구멍이 나있는 이해도도 있습니다.


학생이 가진 학습적인 부분 중 부족한 부분을 알지 못하고 넘어간다면


여름방학도 앞을 생각하는 공부를 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부족함 있는 상태로 선생읗 하는 것은 부족함을 부족함으로 덮는 공부일 뿐입니다.


계석 이렇게 공부를 하게 된다면 당연히 공부는 점점 어려워 질 수 밖에 없는 것이죠...




2.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학습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되었다면 어떻게 채울지도 생각해 보아야 하겠죠...


지금까지의 학생은 다음에 배울 내용들만 생각하며 공부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나온 학습에 대해서는 생각해 보질 않았겠죠...


어디서 부터 어떻게 다시 샆려봐야 하는지 잘 알지 못할 것입니다.


반드시 필요한 복습에 대해서 그 과정을 혼자서 하기 힘들어한다면


주변의 도움을 받기도 해야 할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효과적일 수 있도록 말이죠...




이렇게 충실히 공부해 2학기를 맞게 된다면


2학기는 적어도 지금보다는 공부가 편해지지 않을까요??




그래야만 학생에게 자신감이 남게 될 것입니다.






  

소사구과외선생님,소사구수학선생님,소사구영어선생님,소사구국어선생님,소사구사회선생님,소사구과학선생님


학생들 중 많은 수가 공부에 어려움을 느끼며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도움을 주면 조금은 더 편하게 공부할 수 있게 될까요??




1. 학생이 공부를 하는 부분에 으유를 더하여 주는 것입니다.


공부를 하라고 말해 학생이 책상에 앉도록 할 수는 있지만


공부를 원치 않는 한 억지로 공부를 하도록은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학생에게는 공부를 해야하는 이유의 유무가 중요한 것입니다.


각 과목 당 받아보고 싶은 성적과 가고 싶은 대학교


하고 싶은 공부의 학과와 직업에 대한 진로 등등


학생이 스스로 원하는 것을 생각해 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공부를 하는 이유가 있는 학생과 아닌 학생의 차이는


공부를 할 때의 집중력과 인내력에서 크게 보여집니다.


동기부여가 되어 있는 학생의 경우는 하고하는 에너지가 생기기 때문이죠...




2. 나도 할 수 있구나.라는 경험을 돕는 것입니다.


공부에 대해서는 자신감이 없는 학생들이 많죠...


그동안의 공부가 어렵고 힘들었기 때문에


자연히 하기 싫어지며 공부와 멀어져 왔을 것입니다.


공부를 해왔던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는 아니었을 것이고


'해도 안된다.나와 맞지 않는다.'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학생의 생각은 모르고 공부를 강요만 하지는 않으셨나요??




학생은 스스로를 믿으며 공부할 수 있을 때 성장 역시 가능해집니다.






  

범박동과외,범박동수학과외,범박동영어과외,범박동국어과외,범박동사회과외,범박동과학과외


알고 있는 것보다 많은 공부를 해야하는 우리 친구들 이지만


실제로 하고 있는 공부를 살펴보면 자신에게 맞지도 않는


모든 다른 학생들과 같은 방식의 공부를 강요받으며 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은 각자가 모두 다른 성향과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부에 대한 목적도 목표도 달라지게 되는 것이죠...


모두가 같은 방식으로 공부를 하는 것이 과연 학생에게 도움이 될까요??


학생 각각의 방법과 방향 그리고 계획 모두가 달라야만 하는 것은 아닐까요??




학생이 하는 공부를 마라톤 선수의 달리기에 비유해 보겠습니다.


우리 선수는 목적지와 방향을 정해두지 않고 달리고 있습니다.


원해서 달리는 경우는 많지 않고 주변의 성화로 달리는 시늉을 하는 경우가 많죠...


이렇게 맹목적으로 달리는 것이 언제까지 가능할까요??


한 순간 매우 힘들고 지쳐 더는 달리기 싫어지는 때가 올 수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 선수에게 달리기를 하는 이유가 있다면 어떻게 바뀔까요??


어디를 향해서 언제까지 어떻게 달려야 할지 계획이 있다면


조금은 달리는 것에 집중해 달릴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인정과 칭찬에서 힘을 얻는 것은 우리 학생도 마찬가지 입니다.


공부가 생각처럼 쉽게 되지 않았을 뿐


일부러 못하고 싶어 못하는 것은 아닌 것이죠...




어떤 부분들이 문제가 되었던 걸까요??


단순히 학생이 공부에는 맞지 않는 것이었을까요??


아니면 상객하시는 것처럼 공부를 하지 않았던 것일까요??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책상에서 보내고 있는 학생들입니다.


그냥 앉아만 있을 수는 없는 시간들이기 때문에 공부를 해왔다고 볼 수 있겠죠...


단지 바르지 못한 방향과 자신에게 맞지 않는 방법으로공부를 했던 것입니다.


공부를 잘해보고 싶은 욕심에 책을 펴놓고 있어도


어디서 부터 어떻게 손을 데야 하는지는 모르고 했을 것입니다.


혼자서는 공부가 힘이들어 학원과 공부방 등 사교육을 이용해봐도


공부가 쉬워진잔거나 하지는 않아왔을 것입니다.


'오늘은 정말 열심히 해봐야지.'마음 먹고 책상에 앉아도


어느샌가 다른 것에 집중하고 있었을 것이고요...


공부습관으로 공부를 한 적도 의지를 가지고 실천해본 적도 없었으니 당연합니다.


변화는 분명 필요하지만 학습에 있어서의 변화는 두렵기만 합니다.




이런 우리 학생도 자신있게 공부해 볼 경험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언제까지나 사교육에 의지해 공부를 할수 만은 없습니다.


듣기만 하는 것으로는 공부가 되지 않죠...


공부란 결국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가장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혼자서 공부에 활용하는 시간이 꼭 필요합니다.




필요한 부분을 자신의 계획으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


부모님들만큼이나 저희 교사들도 학생에게 원하는 모습입니다.






 

범박동과외선생님,범박동수학선생님,범박동영어선생님,범박동국어선생님,범박동사회선생님,범박동과학선생님


어느 한 학생의 수업을 책임지고 맡아서 하기 위해서는


학생의 많은 부분에 대한 고려가 먼저 필요합니다.




우선은 학생의 학습에 대해서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학생의 수준과 시기에 맞게 지도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학생의 학습적인 성향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어떻게 동부기여를 해주어야 학습의지가 생시는 학생인지 알아야


학생의 의지가 흔들리지 않도록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이 학습에 대한 효과를 실감하는 것입니다.


학생이 자신감에 공부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수업하고 있습니다.






부천 소사구과외 1:1전문과외 교사님들입니다.

소사동과외,소사동수학과외,소사동영어과외,소사동국어과외,소사동사회과외,소사동과학과외

소사동과외선생님,소사동수학선생님,소사동영어선생님,소사동국어선생님,소사동사회선생님,소사동과학선생님


외에도 많은 교사님들이 함께 수업을 하고 계십니다.







괴안동과외,괴안동수학과외,괴안동영어과외,괴안동국어과외,괴안동사회과외,괴안동과학과외


대학생과외 개인과외 불법과외 알선업체 아르바이트


직접 학생들과 수업을 하는 직업전문과외 강사입니다.




부천의 소사구와 인근에서 많은 학생들과 함께 했습니다.


학생이 변화하는 모습과 기뻐하는 부모님의 모습이


저희에게는 보람이 되어 힘을 주었습니다.







괴안동과외선생님,괴안동수학선생님,괴안동영어선생님,괴안동국어선생님,괴안동사회선생님,괴안동과학선생님


스스로의 변화를 통해 자신의 가능성에 눈을 뜬 학생들과


저희들의 수업에서 믿음과 신뢰를 얻게 된 부모님들께서는


많은 소개를 통해 도움으로 보답하고 계십니다.




더 많은 학생들과 즐거운 수업에 욕심이 많아


이렇게 블록라는 채널을 활용해 새롭게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송내동과외,송내동수학과외,송내동영어과외,송내동국어과외,송내동사회과외,송내동과학과외


지금 우리 칭구에게 필요한 것은 뛰어난 실력의 교사님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학생에게 문제를 하나 더 풀수 있게 하는 요령보다 중요한 것은


나도 할수 있구나.공부 하볼수 있겠다.라고 느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학생이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으로 공부한 만큼


성적은 오르고 목표가 가까워짐을 느끼게 될 때


굉장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공부는 어렵기만 하던 것이 아닌 해볼 만한 것이 되어


스스로 학습량을 늘리며 습관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다만 아직 기회를 얻지 못했던 학생입니다.


누구보다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큰 학생일 것이기에


바른 방향과 방법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공부할 수 있게 된다면


다른 학생들보다 더 발전 할 수 있는 학생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몸소 증명해준 사실이기에 의심하지 않습니다.




이번을 우리 학생의 기회로 만들어 주세요...


학생이 얻게 될 기회를 좋은 결과로 바꾸어 드리는 것이


저희 교사들의 실력이면서 책임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송내동과외선생님,송내동수학선생님,송내동영어선생님,송내동국어선생님,송내동사회선생님,송내동과학선생님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07-21 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