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책

광명 영어과외 수학과외 철산동 광명동 소하동 하안동

kursnim 2016. 7. 21. 16:25

광명 영어과외 철산동 광명동 소하동 하안동

광명과외,광명수학과외,광명영어과외,광명국어과외,광명사회과외,광명과학과외


안녕하세요.


공부레시피쌤입니다.




광명의 철산동 광명동 소하동 하안동 등에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들과 수업을 하는


광명과외 지역과외 전문교사입니다.




개인과외 아르바이트 대학생과외가 아닌


직업전문과외 강사님들이 직접 방문하여 1:1로


학생의 수준과 시기에 맞춰 과목별로 지도를 합니다.







광명과외선생님,광명수학선생님,광명영어선생님,광명국어선생님,광명사회선생님,광명과학선생님


내신관리 수능대비 입시컨설팅


공부습관 자기주도학습 형성


국어과외 영어과외 수학과외 과학과외 사회과외


사탐과외 과탐과외 한국사과외


제2외국어과외 영어회화과외







철산동과외,철산동수학과외,철산동영어과외,철산동국어과외,철산동사회과외,철산동과학과외


우리 학생들의 1학기 기말고사도 모두 치러지고


여름방학을 하는 시점에 왔습니다.


이번 여름방학의 공부 계획은 어떤가요??


물론 지난번 방학과는 다른 계획이 있으시겠죠??




여름방학의 학습은 학생의 공부에 아주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우리 앞에 두개의 그물이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해 봅시다.


하나는 매우 촘촘하고 질긴 그물이며 나머지는 성기고 해진 그물입니다.


물고기가 많이 잡힌다는 강가에 위의 두 그물을 설치하고 기다려 보겠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고 두 그물을 걷었을 때 그 수확은 각각 어떨까요??


너무나도 명확한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공부도 이런 그물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물은 학생의 학습적인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고


물고기는 출제되는 문제들의 정답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물이 촘촘하고 튼튼한 것처럼 학생의 학습이 튼튼하다면


물고기라는 정답은 쉽게 도망갈 수 없겠죠...




이번의 여름방학은 공부와 거리가 생기며 나빠지던 학생의 그물을


보다 촘촘하고 다시 질기게 만들 수 있는 기회의 시간으로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여름방학의 학습 어떻게 해가야 할까요??


1. 우선 학생의 그물을 살펴봐야 합니다.


학생의 학습을 보면 그물이 벌어진 부분도 구멍이 뚫린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고쳐야 할 부분을 찾지 않는다면 이번의 여름방학도


선행만을 강조한 공부를 할 수 밖에 없을 것이 분명합니다.


보완해야 할 부분을 보완하지 않고 하는 선행공부는


부족함에 부족함이 더해지는 공부일 뿐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동안의 공부가 이런 방식이었기에 계속해서 어려워 지기만 했던 것이죠...




2. 조금 더 효과적으로 공부해야 합니다.


그물의 좋지 못한 부분을 알아냈다면 고칠 생각도 해야겠죠...


다음에 해야할 공부만 챙겨온 학생들은


지나온 학습에 대한 것은 간과했을 것입니다.


그래서 복습습관이 없는 것이고 어디를 어떻게 복습해야하는지도 모르는 것입니다.


학습에서 반드시 필요한 복습을 혼자하기 힘들어 하는 학생이라면


도움을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가능한 학생에게 효과적인 방법이 좋을 것입니다.




여름방학을 충실하게 학습한 학생이라면


2학기에 하는 공부는 지금보다 편하게 되지 않을까요??




그래야 학생에게는 자신감이라는 무기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철산동과외선생님,철산동수학선생님,철산동영어선생님,철산동국어선생님,철산동사회선생님,철산동과학선생님


많은 학생들이 공부에 어려움을 느끼며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도움을 주면 학생들의 어깨가 조금은 가벼워 질 수 있을까요??




1. 학생의 공부에 그 이유를 더해 주는 일입니다.


공부를 하라는 말로 학생을 책상에 머물게 할 수는 있지만


학생이 공부를 원하지 않는 한은 정말 공부를 하도록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학생에게는 공부를 하는 이유가 필요하게 되는 것입니다.


가고 싶은 대학교 또는 하고 싶은 공부를 위한 학과


각 과목의 받아보고 싶은 점수들 그리고 진로와 직업 등등


학생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생각해볼 기회를 주어야 하겠죠...




공부를 할 때 그 이유가 있는 학생과 아닌 학생은


공부를 대하는 집중력과 인내력에서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동기부여의 작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나도 할수 있구나.라는 경험을 돕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공부에 자신감을 잃어가고 있는 이유는


그동안 해왔던 공부는 어렵고 힘들기만 했기에 재미가 없었기 때문이죠...


자연스럽게 공부와는 멀어져 왔을 것이고 하기 싫었을 것입니다.


공부를 한다고 해보아도 만족스럽지 못해 왔을 것이고


그 때문에 '해도 안되'라고 생각을 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학생의 생각은 모르신채로 공부를 강요만 하시지는 않았나요??




학생은 자신감을 가지고 공부할 때 비로소 성장할 수 있게 됩니다.







광명동과외,광명동수학과외,광명동영어과외,광명동사회과외,광명동국어과외,광명동과학과외


보는 것과 같이 많은 과목의 공부를 소화해야 하는 우리 학생들이지만


실제로 학생들이 하고 있는 공부를 살펴보면 자신과는 맞지 않는 방식인


모든 학생들이 하고 있는 방식 그대로의 공부를 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의 학생들은 저마다 모두의 성격과 성향이 다릅니다.


따라서 공부를 할 때의 이유 역시도 다를 수 밖에 없음이죠..


이런 학생이 다른 학생과 같은 방식의 공부를 한다고 한들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요??


우리 학생에게는 자신에게만 맞는 방향과 방식의 공부가 있지 않을까요??




학생이 공부를 하는 것을 육상 선수의 마라톤에 비유를 해보겠습니다.


지금 우리 선수는 방향과 목적지도 없이 달리고 있습니다.


심지어 스스로 달리기를 희망하는 선수도 많지 않죠...


단지 주변의 성화에 못 이겨 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이유없는 달리기가 재미있고 흥미있는 일이 될 수 있을까요??


한 순간 아주 지치고 힘들어 달리기를 포기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우리 선수에게 달리는 이유가 있다면 어떻게 달라질까요??


어디를 향해 얼마나 어떻게 달려야 하는지 정하고 달린다면


조금은 더 편안한 집중된 마음으로 달릴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칭찬과 인정으로 부터 힘을 얻는 것은 우리 학생도 마찬가지 입니다.


공부를 하는 것이 자신의 생각처럼 잘 되지 않았을 뿐


일부러 못하고 싶다는 생각에 못하고 있는 학생은 없습니다.




어떤 문제들이 있는 것일까요??


공부를 하지 않았거나 공부와는 맞지 않는 것일까요??




학생이 가장 긴 시간을 보내는 장소는 바로 책상입니다.


일부러 하지 않는 한 공부를 하고 있는 환경이라고 볼 수 있겠죠...


다만 맞지 않는 방식으로 바르지 못한 방향의 공부를 해왔던 것입니다.


공부 한번 절해보자는 생각에 책을 펴놓고 있어도


어디서 부터 어떻게 펜을 그어가야 하는지는 모르고 했을 것이며


그렇게 혼자서하는 공부가 힘이들어 학원과 공부방 등을 다녔을 것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공부는 어렵기만 한 것이었겠죠...


오늘은 집에서 정말 열심히 해야지'라며 책상에 앉아서도 집중력은 오래 가지 않았을 것입니다.


공부습관이 없고 굳은 의지도 없기 때문이죠...


변화가 필요한 것을 분명 알고는 있지만 학습의 변화는 두려움만 가득합니다.




우리 학생도 자신감에 공부해 볼 기회가 있어봐야 하지 않을까요??




계속해서 누군가에게 자신의 공부를 의존하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듣고 보기만 하는 것으로는 공부가 되지 않기 때문이죠...


수업을 통해 얻은 내용을 자신의 것으로 소화시키는 시간이 바로 공부입니다.


그래서 혼자서 공부를 하는 시간이 가장 중요한 것이죠...




스스로의 공부를 계획적으로 하는 자기주도학습은


저희 교사들이 학생에게서 가장 이끌어 내고 싶은 모습입니다.








광명동과외선생님,광명동수학선생님,광명동영어선생님,광명동국어선생님,광명동사회선생님,광명동과학선생님


한 학생을 맡아서 수업을 하기 위해서는


학생의 많은 부분을 알고 시작해야 합니다.




먼저 학생의 학습적인 부분을 살펴 보아야 합니다.


그래야 학생의 수준과 시기에 맞게 수업을 할 수 있겠죠...




또한 학생의 성향도 알아야 합니다.


어떤 동기부여를 통해 학습의지를 만들어 주어야 하는 학생인지 알아야


학생의 의지가 꺽이지 않도록 지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부에서는 하고 있는 방법으로 학생이 효과를 느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게 되도록 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수업하고 있습니다






광명과외 1:1전문과외 교사님들입니다.

소하동과외,소하동수학과외,소하동영어과외,소하동국어과외,소하동사회과외,소하동과학과외

소하동과외선생님,소하동수학선생님,소하동영어선생님,소하동국어선생님,소하동사회선생님,소하동과학선생님


더 많은 선생님들이 함께 하고 계십니다.







하안동과외,하안동수학과외,하안동영어과외,하안동국어과외,하안동사회과외,하안동과학과외


대학생과외 개인과외 불법과외 알선업체 아르바이트


학생들과 직접 수업을 하는 직업전문과외 강사님들입니다.




광명시와 인근에서만 학생들과 오랜 수업을 해왔습니다.


변화한 학생의 모습과 기뻐하는 부모님들의 모습에서 보람을 느껴왔습니다.







하안동과외선생님,하안동수학선생님,하안동영어선생님,하안동국어선생님,하안동사회선생님,하안동과학선생님


스스로의 변화를 통해 자신의 가능성을 알게 된 학생들과


저희들의 수업에 믿음과 신뢰를 느끼신 부모님들은


많은 소개를 통해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




하지만 더 많은 학생들에게 힘이 되는 수업을 하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블로그라는 채널을 활용해 인사드리고 있습니다.







광명초등과외,광명중등과외,광명고등과외,철산동초등과외,철산동중등과외,철산동고등과외,광명동초등과외


지금 당장은 학생에게 실력 좋은 교사님이 필요할지도 모르지만


어려운 문제를 하나더 풀게 하는 요령을 알려주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나도 할수 있겠다.공부 할만 하다.라고 느껴보게 도와주는 일이 아닐까 합니다.




학생에게 맞는 학습법을 활용해 공부를 한 만큼


자신의 성적이 오르고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가까워질 때


학생은 성취감들을 느끼며 자신감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어렵기만 했던 공부가 차츰 할만한 것이 되어 다가올 때


스스로 학습량을 늘려가며 공부습관이 잡히는 것이죠...




아직은 그런 기회를 기져보지 못한 학생일 뿐입니다.


잘해서 칭찬받고 싶다는 마음은 우리 친구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있게 공부하며 바른 방향으로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공부하게 된다면


우리 학생도 분명히 가능한 학생입니다.


다른 학생들과의 수업 경험을 통해 알게 되어 의심하지 않습니다.




이제는 우리 친구가 기회를 얻을 순서입니다.


학생에게 주어질 기회가 좋은 결과가 되도록 하는 것이


저희들의 실력이며 책임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명동중등과외,광명동고등과외,소하동초등과외,소하동중등과외,소하동고등과외,하안동초등과외,하안동중등과외,하안동고등과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