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영어과외 수학과외 관평동 봉명동 상대동 지족동
대전 유성구 영어과외 수학과외 관평동 봉명동 상대동 지족동
대전과외,대전수학과외,대전영어과외,대전국어과외,대전사회과외,대전과학과외
안녕하세요.
공부레시피쌤입니다.
대전 유성구의 관평동 봉명동 상대동 지족동 등에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들을 지도하는
대전유성구과외 지역과외 전문강사입니다.
대학생과외 아르바이트 개인과외가 아닌
직업전문과외 강사님들이 직접 1:1로 방문해
학생의 시기와 수준에 맞게 과목별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대전과외선생님,대전수학선생님,대전영어선생님,대전국어선생님,대전사회선생님,대전과학선생님
내신관리 입시컨설팅 수능대비 모의고사준비
수학과외 영어과외 국어과외 사회과외 과학과외
한국사과외 과탐과외 사탐과외
공부습관 자기주도학습
영어회화과외 제2외국어과외
유성구과외,유성구수학과외,유성구영어과외,유성구국어과외,유성구사회과외,유성구과학과외
우리 학생들의 1학기가 모두 지나갔습니다.
지금은 즐거운 여름방학 기간이죠...
이번의 여름방학 공부는 어떻게 계획하셨나요??
지난 겨울방학과는 다른 계획을 세워 주셨겠죠??
여름방학의 학습은 학생들에게 굉장히 큰 의미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눈 앞에 두개의 그물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하나의 그물은 아주 튼튼하고 촘촘한 그물이고 다른 하나는 해어지고 벌어진 그물입니다.
두 그물을 물고기가 아주 많이 사는 강에 설치하고 기다립니다.
적당한 시간이 흐른 뒤에 그물의 안은 어떤 결과들이 있을까요??
생각하시는 것처럼 매우 큰 차이가 있겠죠??
공부도 이 그물과 물고기 이야기와 같습니다.
학생의 학습적인 부분이 그물이라고 한다면 물고기는 정답이라고 하겠습니다.
튼튼하고 촘촘한 그물 같은 학생의 학습이라면
정답이라는 물고기는 쉽게 그물을 빠져나가지는 못하겠죠??
결론적으로 여름방학은 학생의 그물을 촘촘하고 튼튼하게 만드는
기회의 시간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여름방학 학습을 해야 할까요??
1.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그물의 확인입니다.
학생의 그물을 보면 구멍이 난 부분도 있고 벌어진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상태가 좋지 못한 부분을 확인하지 않는다면
지금까지처럼 단지 앞을 바라본 공부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부족한 부분을 채우지 않고 하는 선행학습은
부족함을 부족함으로 덮어버리는 공부일 뿐입니다.
그동안의 이런 공부 때문에 계속 더 어렵다고만 느껴왔던 것입니다.
2. 이왕 공부를 한다면 조금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하는 것입니다.
그물의 나빠진 부분을 확인 했다면 어떻게 고칠지도 계획해야겠죠...
계속해서 다음의 공부만을 생각해온 학생은
지나쳐온 공부에 대한 생각은 없었을 것이기에
어디서부터 어떻게 되짚어 공부해야 할지는 모르고 있을 것입니다.
그 때문에 복습습관 또한 없을 것이고요...
정말 복습이 필요하지만 그 방법을 모른다고 한다면
도움을 받아볼 필요도 있을 것입니다.
여름방학을 학습적으로 충실히 보내고 난 뒤 2학기를 맞이 한다면
무언가는 좋은 방향으로 달라져 있지 않을까요??
달라진 자신을 느껴봐야만 학생은 자신감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유성구과외선생님,유성구수학선생님,유성구영어선생님,유성구국어선생님,유성구사회선생님,유성구과학선생님
공부를 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이 참 많습니다.
어떤 도움들이 학생의 공부에 힘을 줄 수 있을까요??
1. 공부를 하는 것에 대한 이유를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공부를 하라는 말에 학생이 책상에 앉아 있을 수는 있습니다만
공부를 원하지 않는다면 정말 공부를 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학생에게는 공부의 이유가 필요한 것이죠...
가고 싶은 학교 또는 해보고 싶은 공부를 위한 학과
각 과목별로 받아 보고 싶은 성적과 희망하는 진로 또는 직업 등등
학생 스스로가 원하는 것을 위한 생각을 해볼 기회가 필요한 것입니다.
공부를 하는 이유가 있는 학생의 경우는 그렇지 않은 학생에 비해서
공부를 할 때의 집중력과 인내력이 크게 향상이 됩니다.
동기부여가 되어 있기 때문이죠...
2. 나도 하니 되는구나.라는 경험을 도와주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공부에 있어서만은 자신감이 없는 이유는
그 동안의 공부가 어렵고 힘들고 하기 싫었기에
점점 공부와 멀어지며 공부를 해보아도 만족스럽지 못해왔기 때문입니다.
'해도 안된다.나와 공부는 맞지 않는다'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겠습니다.
혹시 이런 생각은 모르시며 그저 공부를 하라는 말로 닥달해 오지는 않으셨나요??
학생이 성정을 할 수 있는 시기는 자신감을 얻는 시점부터입니다.
관평동과외,관평동수학과외,관평동영어과외,관평동국어과외,관평동사회과외,관평동과학과외
꽤나 많은 공부량을 소화해야만 하는 학생들이지만
그들이 하고 있는 공부를 본다면 자신과 맞지 않는 방법이 많습니다.
다른 모든 친구들이 하고 있는 방식 그대로 하고 있을 뿐인 것이죠...
우리 학생들은 모두가 저마다 다른 성격과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공부를 하는 이유도 목적도 목표도 다를 수 밖에 없죠...
다른 학생과 똑같은 공부를 한다면 과연 어느 정도의 효과가 있을까요??
우리 친구에게만 맞는 방향과 방법이 있지 않을까요??
학생의 공부를 마라톤 선수의 달리기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지금 우리 선수는 목적지도 방향도 정해지지 않은 길을 달리고 있습니다.
스스로가 원해서 달리고 있지 않고 주변의 성화에 그저 달리고만 있습니다.
이렇게 언제까지 달릴 수 있는 힘이 학생에게 있을까요??
한 순간 아주 지치고 피곤한 생각에 달리기를 포기해 버리지는 않을까요??
만약 우리 선수가 달리는 뚜렷한 이유가 있다면 어떻게 달라질까요??
언제까지 어디를 향해 어떻게 달려야 하는지 계획과 목적지가 있다면요??
훨씬 더 달리는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주변의 칭찬과 인정에서 힘을 얻는 것은 우리 학생도 같습니다.
못하고 싶다는 생각에 공부를 못하는 것은 아닌 것입니다.
자신의 생각처럼 공부가 다가와 주지 않는 것일 뿐이죠...
왜일까요??
공부와 맞지 않아서 일까요 아니면 공부를 하지 않아서 일까요??
학생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는 책상입니다.
일부러 안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분명 공부를 하는 환경인 것이죠...
다만 그 방법과 방향이 학생과는 맞지 않았을 뿐입니다.
공부를 잘해보고 싶어서 책을 펴놓고 시작을 해도
어디를 어떻게 해야 할지는 계획하지 않고 했을 것이며
이렇게 혼자서는 힘이들어 학원과 공부방의 도움도 받았지만
여전히 공부는 어렵기만 한 일이었습니다.
'집에서라도 한번 해보자'라며 책상에 앉더라도 금새 집중이 사라졌을 것입니다.
공부습관도 실천의 굳은 의지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바뀌어야 하지만 학습의 변화는 두려움만 가득했을 것이고요...
이런 우리 학생은 공부에 자신감을 느낄 기회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언제까지 자신의 공부를 다른 사람에게 맡길 수는 없습니다.
듣고 보기만 하는 것으로는 공부가 되지 않죠...
자신의 것으로 씹고 삼켜서 소화를 시키는 것이 공부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얼마나 혼자서 공부를 할 수 있는가의 문제라고 하겠습니다.
저희 교사들이 학생에게 이끌어 내고 싶은 모습은
자신의 공부를 자신의 계획으로 하는 학생의 자기주도학습입니다.
관평동과외선생님,관평동수학선생님,관평동영어선생님,관평동국어선생님,관평동사회선생님,관평동과학선생님
한 학생의 수업을 맡아 책임지고 이끌기 위해서는
학생의 많은 부분에 대한 파악이 필요합니다.
먼저 학생의 학습적인 부분을 살펴봐야 합니다.
학생의 수준과 시기에 따라 필요한 수업을 하기 위해서이죠...
더불어 학생의 성향도 알아두어야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동기부여를 얻는 학생인지의 파악이 필요한 것은
학생의 의지가 흔들릴 때 다시 바로 잡아 이끌기 위해서 입니다.
학생이 현재의 학습으로 효과를 경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를 위해서 최선의 노력으로 학생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대전유성구과외 1:1전문과외 선생님들의 프로필입니다.
봉명동과외,봉명동수학과외,봉명동영어과외,봉명동국어과외,봉명동사회과외,봉명동과학과외
봉명동과외선생님,봉명동수학선생님,봉명동영어선생님,봉명동국어선생님,봉명동사회선생님,봉명동과학선생님
이 외에도 여러 교사님이 수업에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
상대동과외,상대동수학과외,상대동영어과외,상대동국어과외,상대동사회과외,상대동과학과외
아르바이트 불법과외 개인과외 알선업체 대학생과외
직접 학생들과 수업하는 직업전문과외 선생님들 입니다.
대전 유성구와 인근지역에서 많은 학생들과 함께 해왔습니다.
학생의 변화와 부모님의 기쁜 모습이 보람이 되어 왔습니다.
상대동과외선생님,상대동수학선생님,상대동영어선생님,상대동국어선생님,상대동사회선생님,상대동과학선생님
자신의 변화에서 스스로의 가능성을 느낀 학생들과
저희들에 대한 신뢰와 믿음이 생긴 부모님들은
많은 소개를 통해 도움을 주십니다.
저희는 더 많은 학생들의 힘이 되는 수업을 하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블로그라는 매체를 통해 새롭게 인사 드리고 있습니다.
지족동과외,지족동수학과외,지족동영어과외,지족동국어과외,지족동사회과외,지족동과학과외
지금 당장은 정말 잘 가르치는 선생님이 학생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문제 하나를 더 푸는 요령을 가르쳐주는 것보다 학생에게 더 필요한 것은
나도 할 수 있다.공부 할만 하다.라고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학생에게 맞는 바른 방법과 방향으로 공부를 했을 때
성적이 오르고 목표한 바가 차근차근 이루어짐을 알게 된다면
작은 성취감들은 학생에게 자신감을 심어 줄 것입니다.
어렵기만 하던 공부가 해 볼만해 진다면
학생은 스스로 학습량을 늘리며 공부습관이 잡혀나가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학생은 아직 이러한 경험을 해본적이 없는 것일 뿐입니다.
분명 잘하고 싶은 욕심은 우리 친구에게도 있습니다.
자신있게 바른 방향과 방법으로 공부를 할 수 있게 된다면
반드시 잘할 수 있는 학생임을 알고 있습니다.
다른 학생들이 직접 경험하며 증명해 주었기에 의심치 않습니다.
이제는 우리 학생에게 기회를 줄 차례입니다.
학생이 스스로의 기분좋은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 교사들의 실력이고 책임감이며 신념입니다.
지족동과외선생님,지족동수학선생님,지족동영어선생님,지족동국어선생님,지족동사회선생님,지족동과학선생님,
대전초등과외,대전중등과외,대전고등과외,유성구초등과외,유성구중등과외,유성구고등과외,
관평동초등과외,관평동중등과외,관평동고등과외,봉명동초등과외,봉명동중등과외,봉명동고등과외,
상대동초등과외,상대동중등과외,상대동고등과외,지족동초등과외,지족동중등과외,지족동고등과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