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포 영어과외 풍무동 감정동 사우동 장기동 수학과외

김포과외,김포수학과외,김포영어과외,김포국어과외,김포사회과외,김포과학과외


안녕하세요.


공부레시피쌤입니다.




김포시의 풍무동 감정동 사우동 장기동 등에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들과 수업을 하는


김포과외 자역과외 전문교사입니다.




대학생과외 개인과외 아르바이트가 아닌


직업전문과외 강사들이 직접 1:1방문으로


학생의 시기와 수준에 맞추어 과목별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김포과외선생님,김포수학선생님,김포영어선생님,김포국어선생님,김포사회선생님,김포과학선생님


내신관리 수능대비 입시컨설팅


공부습관 학습습관 자기주도학습


수학과외 영어과외 국어과외 사회과외 과학과외


사탐과외 한국사과외 과탐과외


영어회화과외 제2외국어과외







풍무동과외,풍무동수학과외,풍무동영어과외,풍무동국어과외,풍무동사회과외,풍무동과학과외


이제는 우리 친구들의 1학기가 막바지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금 치르는 기말고사만 끝나고 나면 여름방학이 다가오니깐요...


이번 여름방학은 어떻게 계획하고 계신가요??


혹시 지난 겨울방학과 크게 다르지 않은 계획이신가요??




여름방학이라고 불리우는 기간은 생각보다


더 엄청난 학습적인 이미와 기회가 되는 시간입니다.




두개의 그물이 있습니다.


하나는 매우 촘촘하고 질긴 그물이며 나머지는 성기고 벌어진 그물이죠...


물고기가 많이 살기로 유명한 강가에 그물을 쳐놓고 기다립니다.


과연 결과는 어떨까요??


질기고 촘촘한 그물과 해지고 성긴 그물 중 어떤 그물이


더 좋은 수확을 얻을 수 있을까요??




그물이 뜻하는 것은 학생의 학습적인 이해도이며


물고기는 문제들이 가진 정답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촘촘하고 질긴 그물처럼 학습적인 이해도가 좋다면


정답이라는 물고기는 쉽게 그물을 빠져나가지는 못할 것입니다.




여름방학이라는 시간은 공부와 멀어져 않좋아지기만 했던 그물을


예전보다 촘촘하고 질기게 고칠 수 있는 기회의 기간인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여름방학을 보내야 할까요??


1. 그물의 나빠진 부분과 나쁜 부분을 찾는 것입니다.


학생이 가진 학습적인 이해도를 가만히 살펴본다면


이하도가 낮은 부분도 아예 부족한 부분도 있을 것이죠...


이렇게 부족하고 힘들어 하는 부분을 찾지 않고서는


이번 여름방학도 지금까지처럼 선행만을 생각하는 공부를 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선행만을 강조한 공부의 문제는 부족함에 부족함을 다시 채우는 것입니다.


계속 이렇게 공부를 한다면 당연히 공부가 점점 더 어려워지겠죠...




2.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공부하도록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부족한 부분을 알았다면 어떻게 보완할지도 계획해야겠죠...


하지만 학생은 지금까지 다음만을 바라보며 공부를 해왔을 것입니다.


그래서 지나온 학습에 대해서는 생각해 본적이 없겠죠...


어디를 어떻게 다시 돌아봐야 하는지 잘 모르고 있을 것입니다.


복습은 반드시 필요한 것인데 그 과정을 학생이 혼자하기 힘들어 한다면


주변의 도움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쳬계적이고 계획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도움말입니다.




이렇게 공부를 하며여름방학을 보내고 난다면


2학기 공부는 예전보다는 편하게 하게 되지 않을까요??




그래야만 학생에게는 자신감이라는 것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풍무동과외선생님,풍무동수학선생님,풍무동영어선생님,풍무동국어선생님,풍무동사회선생님,풍무동과학선생님


많은 학생들이 어렵다고 생각하며 공부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어떻게 그 학생들을 도와애 할까요??




1. 학생의 공부에 그 이유를 더하여 주는 것입니다.


공부를 하라는 이야기로 학생이 책상에 앉아 있도록 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공부를 원치 않는 학생이라면 억지로 공부를 하게 할 수는 없는 것이죠...


따라서 학생에게는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의 유무가 중요합니다.


각 과목별로 받고 싶은 점수와 가고 싶은 대학교


하고 싶은 공부를 위한 학과와 직업의 진로 등등


학생이 스스로 원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게 도와야 합니다.




공부에 대한 이유가 있는 학생과 아닌 학생은


공부를 할 때의 집중력과 인내력에서 큰 차이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동기부여가 되어 있는가 아닌가의 차이이기도 하겠죠...




2. 나도 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할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자신감이 없는 상태로 공부를 하는 학생들이 아주 많죠...


그동안 했던 공부는 너무 어렵고 힘들기만 했으니


자연히 공부가 싫어지며 멀어져 왔던 것이죠...


공부를 해왔지만 만족스럽지 못했기 때문에


'해도 안된다.나와 맞지 않는다.'라고 생각 했겠죠...


학생의 마음은 모른채로 공부를 강요하기만 하지는 않았나요??




학생은 자신을 믿으며 공부할 때 스스로 성장할 수 있게 됩니다.







감정동과외,감정동수학과외,감정동영어과외,감정동국어과외,감정동사회과외,감정동과학과외


보는 것처럼 많은 공부를 해야 하는 우리 학생들이지만


실제로 하고 있는 공부는 자기에게 맞지 않는


다른 모든 학생들과 같은 방식의 공부를 강요받으며 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은 모두가 그 외향만큼이나 성격도 성향도 다릅니다.


그래서 공부를 하는 목적과 목표 등의 이유가 다른 것이죠...


다른 학생들과 똑같은 방법이 과연 우리 학생에게도 효과가 있을까요??


각자의 공부의 방향과 방법 그리고 계획도 달라야하는 것이 아닐까요??




학생이 하는 공부가 마라톤 선수의 달리기라고 가정해 봅시다.


지금 우리 선수는 목적지도 방향도 정해지지 않은채로 달리고 있습니다.


스스로 원해서 달리고 있는 선수는 많지 않고


주변에서 달리기를 원하는 성화에 못이겨 달리는 시늉을 하고 있는 것이죠...


이렇게 아무 이유도 없이 마냥 달리기만 하는 것이 계속 가능할까요??


어느 순간은 몹시 지치고 힘들어 더는 달리기 싫어지는 시점이 반드시 올 것입니다.




이런 우리 선수가 달리기를 이어나가는 이유가 있다면 어떤 것이 달라질까요??


어디를 향해 어떻게 언제까지 달려햐 하는지 계획이 있다면


달리는 일에 조금 더 집중력과 인내력이 생기게 되지 않을까요??




칭찬과 인정은 우리 친구에게도 힘을 주는 요인입니다.


공부가 자신의 생각처럼 잘 되지 않았었을 뿐


일부러 못하고 싶어하지는 않는 것이죠...




무엇이 문제가 되어 왔을까요??


학생이 공부와는 맞지 않았던 것일까요??


아니라면 정말 단순히 공부를 하지 않았던 것일까요??




학생은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책상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그저 앉아만 있던 것이 아니라면 공부를 하고 있었다고 할 수 있겠죠...


그저 바르지 못한 방향과 본인에게 맞지 않는 방법으로 공부를 해왔던 것입니다.


나도 공부 잘해 보고 싶어.라는 생각에 책을 펴들어도


어디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는 몰랐을 것이고


그렇게 혼자하는 공부가 힘이들어 공부방과 학원의 도움을 받아도


공부가 쉬워지기는 커녕 점점 더 어려워 지기만 했을 것입니다.


'집에서 열심히 해봐야지.'라며 책상에 앉아서도 집중력은 금새 없어졌을 것입니다.


  그동안 공부습관도 없고 실천의 의지도 없었으니 갑자기 생기지는 않겠죠...


분명 변화는 필요하지만 학습의 변화는 무섭기만 합니다.




우리 학생도 자신감에 공부를 해보면 달라지지 않을까요??




계속해서 자신의 공부를 누군가에게 맡길 수는 없습니다.


듣기만 해서는 공부가 되지 않죠...


지식들을 어떻게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가의 과정이 공부이기 때문에


혼자서 공부하는 시간의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입니다.




필요에 따라 자신의 계획으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이


부모님들처럼 저희 교사들도 학생에게 이끌어 내고 싶은 학습의 모습니다.







감정동과외선생님,감정동수학선생님,감정동영어선생님,감정동국어선생님,감정동사회선생님,감정동과학선생님


한 학생의 공부를 맡아서 책임지기 위해서는


학생의 많은 것을 알아야만 합니다.




먼저 학생의 학습적인 상황을 알아야 합니다.


그 학생의 시기와 수준에 맞추어 지도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학생의 학습적인 성향도 파악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동기부여로 학습의 의지가 생기는 학생인지를 알아두어야만


동기부여를 해주고 의지가 흔들릴 때 굳게 잡아주며 지도할 수 있기 때문이죠...




중요한 것은 학생이 지금의 수업에서 학습적인 효과를 느끼는 부분입니다.


학생의 자신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김포과외 1:1전문과외 강사들의 프로필입니다.

사우동과외,사우동수학과외,사우동영어과외,사우동국어과외,사우동사회과외,사우동과학과외

사우동과외선생님,사우동수학선생님,사우동영어선생님,사우동국어선생님,사우동사회선생님,사우동과학선생님


많은 교사님들이 수업에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







장기동과외,장기동수학과외,장기동영어과외,장기동국어과외,장기동사회과외,장기동과학과외


아르바이트 개인과외 대학생과외 불법과외 알선업체


직접 수업하는 직업전문과외 강사들입니다.




김포와 주변 지역에서 많은 학생들과 오랜 기간 함께 했습니다.


저희의 보람이 된 순간들은


학생의 변화한 모습과 그 모습을 기쁨으로 보신 부모님들을 느낀 순간이었습니다.






장기동과외선생님,장기동수학선생님,장기동영어선생님,장기동국어선생님,장기동사회선생님,장기동과학선생님


스스로 겪은 변화에 앞으로의 가능성을 알게 된 학생들과


저희들에게서 믿음과 신뢰를 얻으신 부모님들께서는


다른 학생들에 대한 소개로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




하지만 더 많은 학생들에게 힘이 되는 수업을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블로그를 통해 다시 인사드리고 있습니다.






 

김포사탐과외,풍무동사탐과외,감정동사탐과외,사우동사탐과외,장기동사탐과외


우리 친구에게는 뛰어난 실력의 교사님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만


문제를 한개 더 풀수 있는 요령을 알려주는 것보다 학생에게 더 중요한 것은


나도 할 수 있다.공부 할만한 것이었다.라고 느끼게 되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학생에게 맞는 학습법으로 노력하며 공부한 시간들이


성적향상과 스스로가 목표에 다가감을 느끼게 할 때


학생은 굉장한 자신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공부가 더이상 어렵기만 한 것이 아니게 다가올 때


학습량을 늘리기 시작하며 스스로의 습관으로 공부하게 되는 것이죠...




이직은 이런 기회를 얻지 못했던 우리 학생입니다.


잘하고 싶은 마음은 우리 학생에게도 있을 것이기에


올바른 방향과 방법 그리고 자신있는 공부를 하게 될 때


반드시 좋아질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른 학생들이 경험으로 증명했기에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제는 우리 학생이 기회를 얻을 순서입니다.


학생에게 주어질 그 기회가 좋은 결과가 되도록 하는 것이


저희 교사들의 실력익 책임감입니다.






김포과탐과외,풍무동과탐과외,감정동과탐과외,사우동과탐과외,장기동과탐과외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05-15 0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