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과외,대전수학과외,대전영어과외,대전국어과외,대전사회과외,대전과학과외
안녕하세요.
공부레시피쌤입니다.
대전 서구의 관저동 갈마동 월평동 탄방동 등에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들과 수업을 하는
대전서구과외 지역과외 전문교사입니다.
대학생과외 아르바이트 개인과외가 아닌
직업전문과외 강사님들이 직접 방문해 1:1로
학생의 수준과 시기에 따라 과목별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대전과외선생님,대전수학선생님,대전영어선생님,대전국어선생님,대전사회선생님,대전과학선생님
수능대비 입시컨설팅 내신관리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 형성
영어과외 수학과외 국어과외 사회과외 과학과외
한국사과외 사탐과외 과탐과외
영어회화과외 제2외국어과외
서구과외,서구수학과외,서구영어과외,서구국어과외,서구사회과외,서구과학과외
학생들의 1학기가 모두 지나갔습니다.
여름방학 기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여름방학의 우리 학생 공부계획은 어떠신가요??
지난 번 겨울방학과는 무언가 다른 계획을 세우셨겠죠??
여름방학의 공부는 학생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를 살펴볼까요...
앞에 두 개의 그물이 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하나는 질기고 촘촘한 그물이며 나머지는 벌어지고 성긴 그물입니다.
물고기가 아주 많이 살고 있는 강가에 두 그물을 쳐 놓고 기다려 보겠습니다.
잠시간의 시간이 흐른 뒤에 그물을 걷었을 때 각각의 그물은 어떤 수확이 있을까요??
상상하시는데로 매우 명확한 차이가 있겠죠??
공부도 이 그물의 물고기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물은 학생의 학습이고 물고기는 문제들의 정답이라고 하면 맞겠습니다.
학생의 학습이 촘촘하고 질긴 그물과 같다면
정답이라는 물고기가 쉽게 그물을 벗어나지는 못하겠죠...
결국 여름방학은 학생의 그물을 다시 촘촘하고 질기게 만들 수 있는
황금과도 같은 기회의 시간이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중요한 여름방학의 공부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 먼저 학생의 그물을 살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학생의 학습에는 그물이 벌어진 부분도 그리고 구멍이 난 부분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이런 고쳐야 할 부분을 찾지 않고서는 이번의 여름방학 역시
지금까지 처럼 선행학습을 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고치고 채워야 할 부분을 보완하지 않고서 선행을 하는 것은
부족함과 부족함을 더하는 공부라는 것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이런 선생위주의 학습 때문에 학생은 점점 어려움을 느끼며 공부를 하는 것이죠...
2. 기왕이면 조금 더 효과적으로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물의 상태를 확인했다면 고칠 부분에 대한 계획도 있어야 하겠죠...
지금까지 다음의 공부만 생각해온 학생으로서는
지나온 학습에 대해서는 생각을 해보지 않았을 것이기에
어디를 어떻게 다시 시작해야 하는지 알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복습습관도 형성되어 있지 않은 것이죠...
반드시 필요한 복습에 대해서 혼자가 힘들다면 도움도 받아야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학습적으로 충실히 보낸 여름방학 후에
학생이 맞는 2학기는 뭐가 달라도 달라져 있지 않을까요??
그렇게 되어야만 학생에게는 자신감이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서구과외선생님,서구영어선생님,서구국어선생님,서구사회선생님,서구과학선생님
학생들은 공부를 많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도움을 주는 것이 학생에게 힘이 될까요??
1. 학생이 공부를 하는 이유를 생각해 보도록 돕는 것입니다.
그저 공부하라는 이야기로 학생은 책상에 앉아 있을 수 있지만
공부를 원하지 않는다면 정말 공부하는 시간으로 만들게 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의 공부하는 이유가 중요한 것입니다.
하고 싶은 공부의 학과와 가고 싶은 대학교
각 과목의 받아보고 싶은 점수들과 직업 그리고 진로 등등
학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위해 생각을 해볼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공부의 이유가 있는 학생과 그렇지 아니한 학생은
공부를 할 때의 인내력과 집중력에서 큰 차이가 보여집니다.
동기부여의 작용 때문이죠...
2. 나도 할수 있겠구나.라고 경험하도록 도와야 겠습니다.
학생들이 자신감을 잃고 공부를 하는 이유는
지금까지 했던 공부는 어렵고 힘들다는 생각에 하기가 싫었기 때문이고
그로 인해 점점 공부와는 멀어져왔던 것입니다.
공부를 해보아도 만족스럽지는 못했고 때문에
'해도 안된다. 나와 맞지 않는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이런 학생의 생각은 모르고 그저 공부하라고만 하시지는 않으셨나요??
학생이 공부를 자신있게 하게 될 때 비로소 성장이 가능해집니다.
관저동과외,관저동수학과외,관저동영어과외,관저동국어과외,관저동사회과외,관저동과학과외
이렇게 많은 양의 공부를 감당해야 하는 학생들입니다.
하지만 그들의 공부를 살펴보면 자신과 맞지 않는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른 모든 학생들이 답습하고 실패하고 있는 서로 똑같은 공부방법으로 하고 있죠...
학생들은 저마다 각자의 성향이 있고 성격이 있습니다.
그 때문에 공부를 하는 이유와 목적도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모두와 같은 방식으로 공부를 하는 것이 우리 학생 본인에게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요??
우리 학생에게만 맞는 방향과 방법이 존재하지 않을까요??
공부하는 학생을 달리고 있는 마라톤 선수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지금 선수는 목적지도 정하지 않고 그로 인해 방향도 모르고 달리고 있습니다.
하물며 스스로 달리기를 원하는 선수는 많지 않죠...
주변의 성화에 달리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맹목적으로 그저 달리기만 하는 것이 재미있을까요??
분명 어느 순간에는 지치고 힘이들어 달리기를 포기하는 순간이 올 것입니다.
우리 선수에게 달리기를 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면 어떨까요??
어디까지 어떻게 얼마나 달려야 하는지 계획과 목표가 있다면
지금보다는 집중된 마음으로 달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인정받고 칭찬받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우리 학생도 같기에 일부러 공부를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생각처럼 공부가 잘 되지 않는 것일 뿐이죠...
왜 그럴까요??
공부와 맞지 않는다거나 공부를 하지 않아서 일까요??
책상은 학생이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장소입니다.
일부러 안하는 것이 아닌 이상 공부를 하고 있는 환경이라 할 수 있죠...
단지 방법과 방향이 잘못된 이유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공부를 잘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책을 펴고 있어도
어디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계획은 없었을 것입니다. 어렵기도 하고요...
혼자서하는 것이 힘이 들어 학원도 공부방도 가보았지만
공부가 쉬워진다거나 하지는 않아왔습니다.
'집에서라도 열심히 하자'며 책상에 앉아도 집중력은 오래 가지 않았습니다.
공부습관도 없었고 굳은 실천의 의지도 없었기 때문이죠...
분명 변화는 필요하지만 바뀐 공부는 자신을 힘들게 할 것만 같아 달갑지 않았습니다.
이런 우리 친구도 자신감에 공부를 해볼 기회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언제까지 자신의 공부를 누군가에게 맡기며 할 수는 없습니다.
보고 듣기만 하는 공부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수업에서 들은 내용을 자신의 것으로 소화시키는 시간을 공부라고 합니다.
결국 혼자서 공부를 하는 시간의 활용이 가장 중요한 것이죠...
저희 교사들이 학생에게 원하는 모습은
스스로 자신의 공부를 이끌어 나가는 자기주도학습의 학생입니다.
관저동과외선생님,관저동수학선생님,관저동영어선생님,관저동국어선생님,관저동사회선생님,관저동과학선생님
하나의 학생을 책임지고 수업을 한다는 것은
많은 부분에 대한 고려로 부터 시작됩니다.
학생의 학습적인 상황을 알아야
학생의 시기와 수준에 따른 필요한 수업을 할 수 있기 때문이고
학생의 성향을 알아야
학생에게 동기부여를 할 수 가 있습니다.
학습의지가 흔들리는 학생을 다시 잡아 수업으로 이끌어야 하기 때문이죠...
학생이 지금하는 공부로 효과를 느껴 보는 것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그렇게 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전서구과외 1:1전문과외 강사님들입니다.
갈마동과외,갈마동수학과외,갈마동영어과외,갈마동국어과외,갈마동사회과외,갈마동과학과외
갈마동과외선생님,갈마동수학선생님,갈마동영어선생님,갈마동국어선생님,갈마동사회선생님,갈마동과학선생님
여러분의 선생님들이 책임을 지고 지도합니다.
월평동과외,월평동수학과외,월평동영어과외,월평동국어과외,월평동사회과외,월평동과학과외
개인과외 불법과외 대학생과외 아르바이트 알선업체
직접 학생들과 수업을 하고 있는 직업전문과외 선생님입니다.
대전서구와 주변에서 오랫동안 학생들과 함께 했습니다.
변화를 보이는 학생의 모습에서 많은 보람을 느껴왔습니다.
월평동과외선생님,월평동수학선생님,월평동영어선생님,월평동국어선생님,월평동사회선생님,월평동과학선생님
학습적인 변화를 통해 스스로의 가능성을 알게 된 학생들과
저희들에 대한 신뢰와 믿음이 생긴 부모님들 께서는
소개를 통해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힘이 되고 싶어
블로그라는 매체를 통해 새롭게 찾아 뵙고 있습니다.
탄방동과외,탄방동수학과외,탄방동영어과외,탄방동국어과외,탄방동사회과외,탄방동과학과외
당장은 학생에게 뛰어난 실력의 선생님이 도움이 될수도 있지만
하나의 문제를 더 풀수 있는 요령을 가르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나도 하면 된다.해볼만 하다.라고 경험하도록 하는 기회를 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바른 방법과 방향으로 노력해 공부를 한 결과가
성적의 향상과 목표달성으로 돌아온다면
성취감들이 만들어주는 자신감이라는 큰 무기가 남게 될 것입니다.
더 이상 공부가 어렵기만 한 일이 아니게 될 때
학습량을 늘게 되며 공부습관이 잡히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학생이 경험을 해보지 못했을 뿐입니다.
우리 친구도 잘해서 인정과 칭찬을 받고 싶어합니다.
바른 방향과 방법으로 자신있게 공부하게 되면
우리 학생도 분명히 가능합니다.
다른 많은 학생들이 보여준 사실이기에 의심하지 않습니다.
이번을 우리 학생의 차례로 만들어 주세요...
학생의 기회가 좋은 결과로 변화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 선생님들의 책임감이고 실력입니다.
탄방동과외선생님,탄방동수학선생님,탄방동영어선생님,탄방동국어선생님,탄방동사회선생님,탄방동과학선생님,
대전초등과외,대전중등과외,대전고등과외,서구초등과외,서구중등과외,서구고등과외,
관저동초등과외,관저동중등과외,관저동고등과외,갈마동초등과외,갈마동중등과외,갈마동고등과외,
월평동초등과외,월평동중등과외,월평동고등과외,탄방동초등과외,탄방동중등과외,탄방동고등과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