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 동구 영어과외 수학과외 성남동 가오동 가양동 삼성동

대전과외,대전수학과외,대전영어과외,대전국어과외,대전사회과외,대전과학과외


안녕하세요.


공부레시피쌤입니다.




대전시 동구의 성남동 가오동 가양동 삼성동 등에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들을 지도하는


대전동구과외 지역과외 전문교사입니다.




대학생이나 아르바이트 그리고 개인과외가 아닌


직업전문과외 강사님들이 방문해 직접 1:1로


학생의 시기와 수준에 맞추어 과목별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대전과외선생님,대전수학선생님,대전영어선생님,대전국어선생님,대전사회선생님,대전과학선생님


수능대비 내신관리 모의고사준비 입시컨설팅


국어과외 영어과외 수학과외 과학과외 사회과외


사탐과외 과탐과외 한국사과외


공부습관 자기주도학습 학습습관


제2외국어과외 영어회화과외







동구과외,동구수학과외,동구영어과외,동구국어과외,동구사회과외,동구과학과외


학생들의 긴 1학기가 지나고 여름방학인 시기입니다.


우리 학생의 여름방학 공부계획은 어떻게 세워 주셨나요??


지난 겨울방학과는 다른 무언가가 있겠죠??




학습적으로 여름방학은 아주 큰 의미가 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 일까요??




현재 앞에는 두개의 그물이 있습니다.


한 그물은 촘촘하고 튼튼한 그물이고 다른 하나는 오래된 낡고 벌어진 그물입니다.


이 두 그물을 물고기가 많은 강가에 설치하고 기다립니다.


적당한 시간이 지난 후에 두 그물을 걷는다면


과연 각 그물의 결과는 어떨까요?? 상상이 가시죠??


공부도 이와 같습니다.




그물은 학생의 학습적인 모습이고 물고기는 문제의 정답이라고 하겠습니다.


학생의 그물이 튼튼하고 촘촘하다면 물고기는 쉽게 빠져나가지 못하겠죠??


반대의 경우라면 물고기들은 그물에 걸려있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여름방학은 학생의 그물을 튼튼하고 촘촘하게 다시 만들수 있는


기회의 시간이 되는 기간인 것이죠...




이런 중요한 여름방학의 학습은 어떻게 해 나가야 할까요??


1. 먼저 학생의 그물을 확인해야 합니다.


학생의 그물은 벌어진 곳도 구멍이 난 곳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부분들을 찾아내지 않고는 그동안처럼 선행학습을 할 것이 눈에 선합니다.


선행학습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만 구멍이 뚫린 그물로


강가를 떠나 바다로 가는 것이 과연 좋을까요??


복습이 없는 선행은 부족함을 부족함으로 덮는 공부일 뿐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핵생은 공부를 점점 어렵게만 느끼는 것이죠...




2. 할 수 밖에 없다면 효과적으로 공부를 하는 것입니다.


그물의 상태를 파악했다면 어떻게 고칠지도 생각해야 하겠죠...


그동안 학생은 다음을 생각한 공부를 해왔기에


지난 공부에 대한 것은 생각해 보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복습습관이 없는 것도 당연할테죠...


복습이 학습에 꼭 필요한 일이지만 그 방법을 모르고 있다면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도움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이렇게 여름방학을 지금까지완느 다르게 충실히 보내고 나서 맞는 2학기는


학생의 무언가는 변화되어 있지 않을까요??


물론 좋은 쪽으로 말입니다.




자신의 변화가 눈에 보이고 느껴질 때가 학생이 성장을 시작할 때입니다.







동구과외선생님,동구수학선생님,동구영어선생님,동구국어선생님,동구사회선생님,동구과학선생님


많은 학생들이 공부라고 하면 머리부터 절레절레 흔들고는 합니다.


어떤 도움들이 이런 학생들의 힘이 될 수 있을까요??




1. 공부라는 일에 이유를 갖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공부해라'라는 말로 억지로 책상에 앉게 할 수는 있지만


학생이 공부를 원하지 않는다면 정말 공부하는 시간은 아닌 것이죠...


그래서 학생에게는 공부를 하는 이유가 중요한 것입니다.


각 과목별로 희망하는 점수 또는 하고 싶은 공부의 학과


입시를 원하는 대학교 그리고 진로와 직업 등등이 될 수 있겠죠...


중요한 것은 학생 스스로가 원하는 것을 생각할 수 있도록 함께 찾아보는 것입니다.




공부를 할 때 그에 대한 이유가 있는 학생과 그렇지 않은 학생은


학습에 대한 집중력과 인내력에서 커다란 차이가 벌어집니다.


동기부여의 유무가 가진 차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2. 나도 하니 되는구나.라는 경험을 갖도록 돕는 것입니다.


학생들은 유독 공부에 관해서는 자신감을 많이 잃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해왔던 공부는 어렵고 힘들기만 했기 때문에


하기 싫다는 마음으로 점점 멀어져 왔던 것이죠...


잘못된 방법의 공부로는 만족스러운 결과가 아니었을 것입니다.


'해도 안되.나와 공부는 맞지 않아.'라고 생각했을 지도 모릅니다.


학생의 생각을 바꿔줄 시도도 없이 그저 강요만 하고 계시지는 않으셨나요??




학생의 공부에서 자신감은 엄청나게 강력한 무기입니다.






 

성남동과외,성남동수학과외,성남동영어과외,성남동국어과외,성남동사회과외,성남동과학과외


보는 것처럼 많은 과목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이지만


그 모습을 살펴보면 자신과는 잘 맞지 않는 방식으로


다른 모든 학생이 하고 있는 그대로의 학습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우리 친구들은 모두가 그 성격도 성향도 다르게 생겼습니다.


그렇기에 공부를 하는 이유와 목적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그저 다른 학생과 다르지 않은 공부를 하고 있는 것이죠...


과연 이런 공부가 우리 친구 본인에게 얼마나 효과적인 공부일까요??


우리 친구만을 위한 방법과 방향이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닐까요??




우리 학생이 마라톤 선수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지금 선수는 목적지도 없이 방향도 모른채로 달리고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원해서 참가한 시합이 아닌 달릴 수 밖에 없는 환경에 놓여 있습니다.


이렇게 아무 목적 없이 달리기만 하는 것이 재미있다고 느껴질 수 있을까요??


어느 시점에서는 매우 지치고 피곤해 달리기를 포기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우리 선수가 달리기를 하는 이유를 가지고 있다면 어떻게 달라질까요??


어디를 향해 어떻게 얼마나 달려야 하는지 계획이 있다면


지금보다는 더 집중된 마음으로 달리게 될 것 같습니다.




칭찬과 인정으로부터 힘을 얻는 것은 모두가 같습니다.


일부러 못하고 싶다고 생각해 못하고 있는 학생이 아니라는 것이죠...


단지 자신의 생각만큼 공부가 잘 되지 않아 왔던 것 뿐입니다.




왜 이렇게 된 것일까요??


학생이 공부와 맞지 않아서 또는 공부를 하지 않아서 일까요??




학생의 일과를 보면 가장 긴 시간을 보내는 곳은 책상입니다.


일부러 안하는 것이 아니라면 공부를 하는 환경인 것이죠...


다만 자신에게 맞는 방법과 방향을 모르고 했던 것입니다.


 공부를 잘하고 싶은 마음으로 책을 펴놓고 있어도


어디를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계획은 없엇을 것이며


이렇게 혼자서는 힘이 들어 학원과 공부방의 도움을 받아보아도


공부는 여전히 어렵기만 해왔었습니다.


'집에서 열심히 해보자.'라며 책상에 앉아도


집중력은 어느새 공부 외의 것에 가 있었을 것이고요...


당연합니다. 공부습관도 굳은 의지도 가져본 적이 없었으니깐요...


바뀌어야 하는 것은 알지만 공부가 변하는 것은 싫었을 것입니다.




이런 학생도 자신감으로 공부를 하게 된다면 변화하지 않을까요??




자신의 공부를 언제까지 누군가에게 맡기 수는 없습니다.


듣고 보기만 하는 것은 공부가 아니죠...


배운 내용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진짜 공부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혼자의 공부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 가가 중요한 것입니다.




저희 교사들이 수업을 통해 학생에게 주고 싶은 것은


혼자서 공부를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마음가짐과 힘입니다.







성남동과외선생님,성남동수학선생님,성남동영어선생님,성남동국어선생님,성남동사회선생님,성남동과학선생님


하나의 학생을 책임지고 맡아서 지도한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입니다.


학생에 대한 많은 부분을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우선은 학생의 학습적인 모습과 상황을 확인해야 합니다.


시기와 수준에 맞도록 필요한 부분을 지도하기 위해서이죠...




더불어 학생의 학습적인 신념과 성향도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어떻게 동기부여를 주어 학습의지를 만들어 줄지 계획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학습의지가 흔들릴 때면 바로 잡아주어야 하는 이유에서 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이 학습적으로 효과를 느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게 되도록 학생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전동구과외 1:1직업전문과외 교사님들입니다. 

가오동과외,가오동수학과외,가오동영어과외,가오동국어과외,가오동사회과외,가오동과학과외

가오동과외선생님,가오동수학선생님,가오동영어선생님,가오동국어선생님,가오동사회선생님,가오동과학선생님


여러분의 선생님들이 함께 도움을 드립니다.







가영동과외,가양동수학과외,가양동영어과외,가양동국어과외,가양동사회과외,가양동과학과외


개인과외 대학생과외 불법과외 아르바이트 알선업체


직접 학생들과 수업을 하는 직업전문과외 강사들입니다.




대전 동구와 그 인근에서 많은 학생들과 함꼐 했습니다.


변화를 보이는 학생과 기쁨을 느끼는 부모님들에게서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가양동과외선생님,가양동수학선생님,가양동국어선생님,가양동사회선생님,가양동영어선생님,가양동과학선생님


자신의 변화에서 가능성을 느낀 학생 본인과


저희들의 수업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주시는 부모님들께서는


많은 소개로 직접적인 도움을 주시고 있습니다.




저희는 더 많은 학생들이 공부에 힘을 얻기를 원해


블로그를 통해서 이렇게 인사를 드리고 있습니다.







삼성동과외,삼성동수학과외,삼성동영어과외,삼성동국어과외,삼성동사회과외,삼성동과학과외


학생에게는 당장 좋은 실력의 선생님이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한 문제를 더 풀수 있는 지식과 요령보다 중요한 것은


나도 할수 있구나.해볼만 하구나.라고 느낄 수 있는 경험이 아닐까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향과 방법으로 공부에 노력한만큼


실력이 좋아지며 성적이 오르고 목표가 하나씩 이루어질 때


그렇게 느낀 작은 성취감들로부터 자신감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힘들기만 했던 공부가 재미있어지기 시작한다면


스스로 학습량을 늘려가며 공부는 습관이 되어가는 것입니다.




학생이 경험하지 못했던 부분일 뿐입니다.


분명 잘하고 싶은 마음은 우리 학생에게도 있습니다.


바른 방향과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자신있게 공부를 한다면


반드시 발전 가능한 학생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학생들이 경험으로 증명해 주었습니다.




이제는 우리 학생도 기회를 만나봐야 하지 않을까요??


학생이 스스로의 변화에 좋은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


저희 교사들의 실력이고 책임감이자 신념입니다.






삼성동과외선생님,삼성동수학선생님,삼성동영어선생님,삼성동국어선생님,삼성동사회선생님,삼성동과학선생님,

대전초등과외,대전중등과외,대전고등과외,대전동구초등과외,대전동구중등과외,대전동구고등과외,

성남동초등과외,성남동중등과외,성남동고등과외,가오동초등과외,가오동중등과외,가오동고등과외,

가양동초등과외,가양동중등과외,가양동고등과외,삼성동초등과외,삼성동중등과외,삼성동고등과외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05-14 1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