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 사상구 영어과외 수학과외 엄궁동 주례동 학장동 모라동

부산과외,부산수학과외,부산영어과외,부산국어과외,부산사회과외,부산과학과외


안녕하세요.


공부레시피쌤입니다.




부산 사상구의 엄궁동 주례동 학장동 모라동 등에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들과 수업을 하는


부산사상구과외 지역과외 전문교사입니다.




대학생이나 아르바이트 개인과외가 아닌


직업으로 학생들과 1:1로 수업을 하는


직업전문과외강사입니다.


학생의 시기와 수준에 맞추어 수업하고 있습니다.







부산과외선생님,부산수학선생님,부산영어선생님,부산국어선생님,부산사회선생님,부산과학선생님


내신관리 수능대비 입시컨설팅 모의고사준비


영어과외 국어과외 수학과외 과학과외 사회과외


한국사과외 사탐과외 과탐과외


학습습관 공부습관 자기주도학습 형성


영어회화과외 제2외국어과외







사상구과외,사상구수학과외,사상구영어과외,사상구국어과외,사상구사회과외,사상구과학과외


여름방학이 시작되고 즐거운 휴가기간도 지났습니다.


좋은 추억 만들었나요??


이제는 제대로 방학의 공부를 해야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언제까지 공부에 대한 긴장을 풀고 지낼 수는 없는 일이니깐요...


앞으로의 학습은 어떤 계획으로 이끌어갈 생각인가요??


지난 많은 방학과는 다른 계획이 있어야 할텐데 말이죠...




학습적으로 여름방학의 학습이 얼마나 큰 의미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에 두개의 그물이 있습니다.


하나는 튼튼하고 촘촘한 그물이며 나머지는 낡고 벌어진 그물입니다.


이 두 그물을 물고기가 많이 살고 있는 강에 쳐두고 기다립니다.


조금의 시간이 흐르고 두 그물을 걷었을 떄의 결과는 어떻게 다를까요??


각 그물의 수확이 상상이 가시죠??


학생이 하고 있는 공부도 이와 마찬가지 입니다.




그물이 학생의 학습상태라면 물고기는 문제들의 정답을 의미 합니다.


촘촘하고 튼튼한 학습상태의 그물에서는 물고기가 잘 빠져나가지는 못하겠죠...


반대의 경우라면 정답이라는 물고기는 유유히 그물들을 통과해 나갈 것입니다.




그래서 여름방학은 학생의 그물을 보다 촘촘하고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와도 같은 시기인 것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여름방학의 학습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먼저 학생의 그물들을 살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학생의 그물을 본다면 구멍이 난 곳도 많이 벌어진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확인하지 않고서 공부를 한다면


지금까지처럼 대음에 배울 공부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벌어지고 구멍이 난 그물을 가지고 강을 나와 거친 바다로 간다면


상태가 좋지 못한 그물로 더 힘이 좋고 거친 물고기를 얼마나 낚을 수 있을까요??


복습을 통해 그물을 튼튼히 하지 않고 하는 선행학습은 부족함을 더하기만 할 뿐입니다.


그동안의 선행위주의 학습 때문에 학생은 점점 공부가 어려워 진다고 느꼈던 것입니다.




2. 어쨋건 해야하는 공부라면 같은 시간을 활용하더라도 효과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그물의 좋지 못한 부분을 찾아낸 후에는 어떻게 고칠지 생각해 보아야겠죠...


그동안 학생은 선행학습만을 해왔던 관계로


지나온 학습에 관해서는 간과한 부분이 많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복습습관이 없는 것도 일견 당연한 일이죠...


꼭 필요한 복습을 하는 일에 그 방법과 계획들을 학생이 잘 모른다면


도움을 받아서라도 계획적이고 효과적으로 공부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지나온 방학들과는 다른 학습적으로 충실한 방학을 보낸 후


2학기를 맞이 한다면 학생의 학습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자신의 변화가 좋은 기분으로 다가올 때가 학생의 성장이 시작될 때입니다.








사상구과외선생님,사상구수학선생님,사상구영어선생님,사상구국어선생님,사상구사회선생님,사상구과학선생님


공부라는 단어에 많은 학생들이 인상부터 찌푸리고는 하죠...


어떻게 이런 학생들을 도와주어야 할까요??




1. 학생이 공부를 하는 것에 이유를 알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공부해라'라는 말로 학생을 책상으로 이끌 수 있지만


학생이 하기를 원치 않으면 정말 공부를 하도록 만들지는 못하죠...


그래서 학생에게 공부의 이유가 필요한 것입니다.


과목별로 받아보고 싶은 성적들과 하고 싶은 공부를 위한 학과


입시를 희망하는 대학교 그리고 직업과 진로 등등


본인이 원하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찾게 도와야 합니다.




공부에 대한 이유를 가진 학생은 그렇지 않은 학생과 비교해


공부를 대하는 인내력과 집중력이 크게 향상이 됩니다.


동기부여가 되어 있기 때문인 것이죠...



 

2. 나도 하면 되는 구나.라고 경험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유독 공부에 있어서만은 자신감을 잃고 있는 학생들이 많은 이유는


공부란 어렵고 힘들기만 했기에 하기 싫은 일이 되어 왔고


점점 공부와 멀어지면서 자신에게 실망해 온 것이죠...


잘못된 방향으로 맞지 않는 방식의 공부를 해왔기 때문입니다.


'해봐도 안된다.나와 맞지 않는다.'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이런 생각을 바꿀 수 있는 기회도 주지 않고 그저 강요만 하시지는 않으셨나요??




공부에 있어 자신감은 가장 강한 무기이고 좌절감은 제일 무서운 적입니다.








엄궁동과외,엄궁동수학과외,엄궁동영어과외,엄궁동국어과외,엄궁동사회과외,엄궁동과학과외


이처럼 많은 과목의 공부를 소화해야 하는 우리 학생들이지만


실제로 하고 있는 공부는 자신과 맞지 않는 방법인


다른 모든 학생들이 하고 있는 방식과 같은 방식을 그대로 하고 있습니다.




모든 학생들에게는 모두 다른 저마다의 성향과 성격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부를 하는 이유도 목적도 다릅니다.


이런 우리 학생에게 모두와 같은 방식의 공부가 효과적일 수 있을까요??


우리 학생에게만 맞는 방법과 방향이 필요할 것입니다.




학생의 공부를 육상선수의 마라톤이라 가정해 보겠습니다.


지금 우리 선수는 목적지도 방향도 정한 것이 없이 달리고 있습니다.


스스로 참여를 원해 달리는 것이 아닌 환경으로 인해 달리고 있죠...


이렇게 아무런 의미 없는 달리기가 과연 재미있게 생각이 될까요??


한 순간 몹시 지치고 피곤해 달리는 것을 포기하는 순간이 오지는 않을까요??




우리 선수에게 달리기를 하는 이유가 있다면 어떻게 달라질까요??


어디를 향해 어떻게 얼마나 달려애 하는지 계획이 있다면


그저 달리가만 할 때 보다는 더 집중해서 힘을 내 달리게 되지 않을까요??




인정 받고 칭찬 받을 때 우리 학생도 힘을 얻는 것은 같습니다.


단지 생각처럼 편하고 쉽게 공부가 되지 않았을 뿐이지


일부러 못하고 싶어 공부를 못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무엇 때문 일까요??


공부를 하지 않아서 일까요 공부와 맞지 않아서 일까요??




학생은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책상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극구 안하는 것이 아니라면 공부를 하는 환경이라 볼 수 있겠죠...


다만 바르지 못한 방향과 맞지 않는 방법의 공부가 문제였을 것입니다.


공부를 잘해보고 싶은 마음에서 책을 펴고 있어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며 시작했을 것이고


이렇게 혼자하는 공부는 힘이들어 학원과 공부방의 도움을 받아보지만


공부는 여전히 ㅇ렵고 힘들기만 한 것에는 변함이 없었을 것입니다.


'집에서라도 열심히 해야지'라며 책상에 않아 시작을 해도


공부습관도 실천에 대한 굳은 의지도 없었더 학생이기에


집중력은 어느샌가 사라지고 말았을 것입니다.


변화는 필요하지만 공부에 있어서의 변화는 싫었을 것이고요...




이런 우리 학생도 자신있게 공부해 볼 기회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계속해서 누군가에게 자신의 공부를 맡겨둘 수만은 없습니다.


보고 듣기만 하는 것으로는 결코 좋은 공부가 되지 않죠...


알게 된 내용을 자신만의 것으로 소화를 시키는 과정이 바로 공부입니다.


따라서 혼자서 활용하는 공부시간이 가장 중요한 것이죠...




저희가 수업으로 학생에게 전해주고자 하는 것은


혼자서 공부할 수 있는 실력과 마음가짐 그리고 경험입니다.







엄궁동과외선생님,엄궁동수학선생님,엄궁동영어선생님,엄궁동국어선생님,엄궁동사회선생님,엄궁동과학선생님


한 학생을 책임지고 지도를 한다는 것은


학생의 많은 것에 대해서 파악하고 해야하는 일입니다.




먼저 학생의 학습적인 부분을 알아 두어야


학생의 수준과 시기를 맞추어 수업을 계획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학생의 학습적인 성향 역시 알아두어야 합니다.


학생에게 맞는 방식을 동기부여를 해야만 학습의지가 흔들리지 않도록


학생을 이끌어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생이 학습에 대한 효과를 경험하는 것입니다.


학생과의 수업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부산 사상구과외 1:1전문과외 교사님들입니다.

주례동과외,주례동수학과외,주례동영어과외,주례동국어과외,주례동사회과외,주례동과학과외

주례동과외선생님,주례동수학선생님,주례동영어선생님,주례동국어선생님,주례동사회선생님,주례동과학선생님


이 외에도 여러분의 교사님들이 함께하고 계십니다.







학장동과외,학장동수학과외,학장동영어과외,학장동국어과외,학장동사회과외,학장동과학과외


개인과외 알선업체 대학생과외 아르바이트 불법과외


학생들과 직접 수업을 하는 직업전문과외 강사입니다.




부산 사상구와 주변에서 많은 학생들과 함께 했습니다.


변화하는 학생의 모습과 기뻐하는 부모님의 모습들이


저희들의 보람이었습니다.







학장동과외선생님,학장동수학선생님,학장동영어선생님,학장동국어선생님,학장동사회선생님,학장동과학선생님


스스로의 변화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알게 된 학생과


저희들에 대한 신뢰와 믿음이 생긴 부모님들께서


많은 소개를 통해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




더 많은 학생들과 즐거운 수업을 하고 싶어


블로그로 이렇게 인사드리고 있습니다.







모라동과외,모라동수학과외,모라동영어과외,모라동국어과외,모라동사회과외,모라동과학과외


단순히 생각하면 정말 잘 가르치는 교사가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문제 하나를 더 풀수 있는 요령과 지식을 주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느끼게 하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으로 시간을 투자한 만큼


성적이 좋아지고 목표가 하나 둘씩 이루어질 때


이런 성취감들이 자신감을 만들어 주게 될 것이며


힘들기만 했던 공부가 할만한 일로 다가오게 될 것입니다.


그때야 비로소 스스로 학습량을 늘리며 공부습관이 잡히는 것이죠...




우리 학생이 아직 경험하지 못한 것 뿐입니다.


분명 잘하고 싶은 욕심은 가지고 있을 것이기에


적절한 방법과 바른 방향으로 자신있게 공부하게 된다면


반드시 발전할 수 있는 우리 학생입니다.


이미 다른 많은 학생들이 경험으로 증명해 주었습니다.




이번이 우리 친구의 기회가 될 시점입니다.


그 기회로 학생이 좋은 변화라는 결과를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


저희 수업의 목적이며 저희들의 실력이자 신념입니다.






모라동과외선생님,모라동수학선생님,모라동영어선생님,모라동국어선생님,모라동사회선생님,모라동과학선생님,

부산초등과외,부산중등과외,부산고등과외,사상구초등과외,사상구중등과외,사상구고등과외,

엄궁동초등과외,엄궁동중등과외,엄궁동고등과외,주례동초등과외,주례동중등과외,주례동고등과외,

학장동초등과외,학장동중등과외,학장동고등과외,모라동초등과외,모라동중등과외,모라동고등과외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05-16 1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