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진구 영어과외 수학과외 개금동 범천동 당감동 가야동

부산과외,부산수학과외,부산영어과외,부산국어과외,부산사회과외,부산과학과외


안녕하세요.


공부레시피쌤입니다.




부산진구의 개금동 범천동 당감동 가야동 등에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들을 지도하는


부산진구과외 지역과외 전문교사입니다.




대학생과외 개인과외 아르바이트가 아닌


직업전문과외 강사님들이 방문해 직접 1:1로


학생의 수준과 시기에 맞추어 과목별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부산과외선생님,부산수학선생님,부산영어선생님,부산국어선생님,부산사회선생님,부산과학선생님


수능대비 내신관리 모의고사준비 입시컨설팅


국어과외 수학과외 과학과외 영어과외 사회과외


과탐과외 사탐과외 한국사과외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 학습습관


제2외국어과외 영어회화과외







부산진구과외,부산진구수학과외,부산진구영어과외,부산진구국어과외,부산진구사회과외,부산진구과학과외


1학기가 모두 지나고 여름방학 기간입니다.


즐겁게 보내고 있나요??


우리 학생이 방학이라고 놀기만 할 수는 없을 텐데요...


어떤 학습계획으로 움직이고 있나요??


지난 번의 겨울방학과는 무언가 다른 계획을 세워 주셨겠죠??




여름방학은 학생의 공부에 아주 큰 의미가 있는 기간입니다.


그 이유를 살펴보도록 하죠...




눈 앞에 두 개의 그물이 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한 그물은 촘촘하고 튼튼한 그물이며 나머지는 벌어지고 낡은 그물입니다.


위 두 그물을 많은 물고기가 살고 있는 강에 설치하고 기다려 봅니다.


어느 정도의 시간이 흐른 뒤에 두 그물을 걷었을 때는 어떤 결과일까요??


상상이 가시지 않나요??


학생의 공부도 그물의 물고기와 같습니다.




학생의 학습 상태가 그물이라면 문제들의 정답이 물고기인 것입니다.


학습 상태가 튼튼하고 촘촘한 그물이라면 물고기가 쉽게 빠져나가지 못하겠죠...


반대로 헐은 그물이라면 쉽게 빠져 나가 버릴 것입니다.




결국 그물을 더 촘촘하고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 기간이


시간이 많은 이번 여름방학 기간인 것입니다.




그럼 학습적으로는 어떻게 여름방학을 보내야 할까요??


1. 우선은 학생의 그물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학생의 그물에는 벌어진 부분도 구멍이 난 부분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확인하지 않고는


지금까지처럼 다음을 생각하는 공부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구멍이 뚫리고 벌어진 그물을 가지고 강을 벗어나 바다로 간다면


과연 많은 물고기를 낚을 수 있을까요??


복습을 거치지 않고 선행학습을 하는 것은 부족함을 키울 뿐입니다.


이런 공부를 해왔기 때문에 계속 공부가 어려워지기만 하는 것이죠...




2. 공부를 해야만 한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시간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물의 고쳐야 할 부분을 확인했다면 어떻게 고칠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학생은 그동안 다음의 공부만을 생각해 왔기에


지난 공부에 대한 것은 잘 알지 못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복습습관이 없는 것도 당연한 일이죠...


복습이 공부에 꼭 필요한 것임에도 그 방법을 모른다면


도움을 받아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학습해봐야 하는 것은 아닐까요??




이렇게 학습적으로 그 동안과는 다른 여름방학을 보낸 뒤의 2학기라면


학생의 무언가는 달라도 달라져 있지 않을까요??




변화가 기분 좋게 다가올 때는 학생의 성장이 시작되는 시점입니다.







부산진구과외선생님,부산진구수학선생님,부산진구영어선생님,부산진구국어선생님,부산진구사회선생님,부산진구과학선생님


공부라는 이야기를 들으면 학생들의 머리는 지끈거립니다.


어떤 요인들로 이런 학생들을 도와줄 수 있을까요??




1. 공부를 하는 학생에게 그 이유를 알게 해주는 것입니다.


'공부 좀 해라.'이야기 해서 책상에 앉아 있게 할 수는 있지만


학생이 원하지 않으면 정말 공부를 하는 시간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공부에 이유가 필요하게 되는 것이죠...


과목별로 희망하는 점수 그리고 공부해 보고 싶은 학과


직업과 진로 또는 입시를 원하는 학교 등등


스스로가 무엇을 원하는지 찾도록 생각해 볼 기회가 필요하겠죠...




 공부를 할 때 그 이유를 가진 학생은 그렇지 않은 학생에 비해


집중력과 인내력에서 높은 수준의 차이를 보여 줍니다.


동기부여의 유무가 가진 차이라고도 할 수 있겠죠...




2. 나도 할 수 있다.라는 경험을 시켜주는 것입니다.


학생들은 공부에 자신감을 잃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어렵고 힘들기만 했던 공부였기에 하기 싫다는 생각에


점차 공부와 멀어지며 스스로에게 계속 실망해 왔던 것이죠...


맞지 않는 방법과 잘못된 방향의 공부 탓이었을 것입니다.


'해도 안되.나와 맞지 않아'라고 공부를 생각했겠죠...


학생의 이런 생각이 바뀔 기회도 없이 강요만 해오지는 않으셨나요?




공부에 자신감은 가장 좋은 아군이고 좌절감은 무서운 적군입니다.






 

개금동과외,개금동수학과외,개금동영어과외,개금동국어과외,개금동사회과외,개금동과학과외


보는 것과 같이 많은 과목들의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들이지만


그 공부는 자신과는 맞지 않는 방법인


모든 학생들이 하는 그대로의 방법과 똑같습니다.




우리 학생들은 모두가 각각의 성향과 성격이 있습니다.


그래서 공부의 목적과 이유도 달라지는 것이죠...


모두와 같은 방식의 공부가 우리 학생에게는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요??


우리 학생만을 위한 방향과 방법이 필요한 것은 아닐까요??




학생의 공부와 육상선수의 마라톤을 비유해 보겠습니다.


우리 선수는 목적지도 모르고 방향도 없이 달리고 있습니다.


스스로 원한 시합이 아닌 달려야만 하는 환경 때문이죠...


이렇게 아무런 의미도 없이 달리기만 하는 것이 재미있게 느껴질까요??


어느 순간은 피곤하고 지친 마음에 달리는 것을 포기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우리 선수가 달리는 이유를 가지고 있다면 어떨까요??


어디로 어떻게 얼마나 달릴지 계획을 세워두고 달린다면


의미 없이 달릴 때 보다는 힘을 내어 집중해서 달리게 되지 않을까요??




우리 학생도 마찬가지로 주변의 칭찬과 인정에서 힘을 얻습니다.


못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못하는 것은 아닌 것이죠...


다만 공부가 학생의 생각처럼 잘 되지 않았을 뿐인 것입니다.




왜 이렇게 되었을까요??


공부와 맞지 않아서 일까요 아니면 공부를 하지 않아서 일까요??




학생이 가장 긴 시간을 보내는 곳은 책상입니다.


일부러 안하는 것이 아니면 분명 공부하는 시간은 있을 것이죠...


그저 맞지 않는 방법과 바르지 못한 방향의 공부 탓이었을 것입니다.


공부 잘해보고 싶어 책을 펴들고 있어도


어디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고 했을 것이고


혼자만의 공부가 힘들어 학원과 공부방의 도움을 받아보아도


그만큼 공부가 쉽게 다가와 주지는 않아왔을 것입니다.


'집에서 열심히 해야지.'라고 생각하고 책상에 앉아도


집중력은 빠른 시간 안에 사라졌을 것입니다.


공부습관도 굳은 실천의 의지도 없었으니 당연할 수 밖에요...


바뀔 필요는 있지만 공부의 변화는 달갑지가 않았을 것입니다.




이런 우리 학생도 자신있게 공부할 수 있게 된다면 달리지지 않을까요??




언제까지 공부를 누군가의 손에 맡길 수는 없습니다.


보기만 하고 듣기만 해서는 공부가 되지 않습니다.


공부라는 것은 배운 것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시간을 의미하기에


혼자서 공부에 활용하는 시간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기 때문이죠...




저희가 수업을 통해 학생에게 전달해 주고 싶은 것은


혼자서도 공부 할 수 있는 실력과 경험 그리고 마음가짐입니다.







개금동과외선생님,개금동수학선생님,개금동영어선생님,개금동국어선생님,개금동사회선생님,개금동과학선생님


어느 한 학생을 맡아 수업을 한다는 것은


학생의 많은 것을 알아두어야 하는 일입니다.




학생의 학습적인 상황을 파악해야


학생의 필요와 시기에 따라 수업의 수준을 계획 할 수 있습니다.




학생의 학습적인 성향 또한 알아야


적절한 방법으로 동기부여를 주고 학습의지가 흔들릴 때 잡아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이 학습의 효과를 느끼는 것입니다.


그 것을 위해 최선의 노력으로 학생을 이끌고 있습니다.






부산진구과외 1:1전문과외 교사님들입니다.

범천동과외,범천동수학과외,범천동영어과외,범천동국어과외,범천동사회과외,범천동과학과외

범천동과외선생님,범천동수학선생님,범천동영어선생님,범천동국어선생님,범천동사회선생님,범천동과학선생님


더 여러분의 교사님들이 함께 하십니다.







당감동과외,당감동수학과외,당감동영어과외,당감동국어과외,당감동사회과외,당감동과학과외


알선업체 불법과외 개인과외 대학생과외 아르바이트


직접 학생들을 지도하는 직업전문과외강사입니다.




부산진구와 인근에서 학생들과 오랫동안 함께 해왔습니다.


학생의 변화된 모습과 부모님이 기뻐하시는 모습에서 보람을 찾아왔습니다.







당감동과외선생님,당감동수학선생님,당감동영어선생님,당감동국어선생님,당감동사회선생님,당감동과학선생님


자신의 변화에서 가능성을 찾아낸 학생과


수업에 대한 신뢰와 믿음을 가지게 되신 부모님들께서는


소개로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




저희는 더 많은 학생에게 자신의 가능성을 전해주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블로그라는 채널을 활용해 찾아 뵙고 있습니다.







가야동과외,가야동수학과외,가야동영어과외,가야동국어과외,가야동사회과외,가야동과학과외


짧게 본다면 실력이 정말 좋은 교사님이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한 문제를 더 풀수 있는 지식과 요령을 전달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경험하도록 돕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만의 효과적인 공부법으로 노력을 하고


실력이 발전해 성적이 오르고 목표를 하나씩 이루어 갈 때


성취감들이 모여 자신감을 만들어 주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어렵기만 했던 공부가 재미있게 느껴지면서는


스스로 학습량을 늘려가며 공부습관을 잡아 나가게 되는 것이죠...




아직 경험하지 못했던 것 뿐입니다.


우리 친구도 분명 잘하고 싶어 하고 있습니다.


맞는 방법과 바른 방향만 알아낸다면 자신있게 공부해


반드시 좋아 질 수 있는 학생입니다.


다른 많은 학생들과의 경험으로 알게 된 사실입니다.




이제는 우리 친구가 기회를 받을 차례입니다.


기회가 학생이 느끼는 좋은 변화가 되도록 하는 것이


저희 교사님들의 책임감이고 실력이자 신념입니다.






가야동과외선생님,가야동수학선생님,가야동영어선생님,가야동국어선생님,가야동사회선생님,가야동과학선생님,

부산초등과외,부산중등과외,부산고등과외,부산진구초등과외,부산진구중등과외,부산진구고등과외,

개금동초등과외,개금동중등과외,개금동고등과외,범천동초등과외,범천동중등과외,범천동고등과외,

당감동초등과외,당감동중등과외,당감동고등과외,가야동초등과외,가야동중등과외,가야동고등과외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07-18 06:01